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60 대한민국을 휩쓸다!
    CAR 2019. 4. 27. 16:15

    볼보의 야심작 XC60은 볼보의 오랜 숙원인 구식 디자인을 벗어나 현재의 가장 두드러지는 디자인을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벤츠나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 못지 않은 디자인을 장착하여 볼보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볼보는 지리자동차에 인수되면서 이러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볼보가 직접적인 홍보도 하지않고 마케팅 전략이란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볼보를 접할기회도 없었고 특이한 구형 디자인으로 안전이라는 강점밖에 없는 자동차로 여겨졌습니다. 이로인해 볼보는 안전을 위해 사고싶지만 타고싶지 않은차로 소비자들의 인식속에 자리잡았는데요, 이렇게 오랫동안 인지도가 땅에 떨어져있는것을 디자인을 과감히 변경하면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볼보 XC60은 현재 세계최고의 SUV라고 불릴정도로 극강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문을 넣어도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차를 사고싶어도 못사는 형태가 되어 중고시장에서의 가치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중고차를 웃돈주고 사는 형태도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처럼 볼보 XC60이 매우 잘나왔다는것을 말해주는데요, 대체 어떤 점이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볼보 XC60에 칭찬할것은 무려 8년만에 풀체인지를 감행했다는것입니다. 강해진 외관과 주행성능도 높아졌으며 시랜의 인테리어는 벤츠를 밀어내는 북유럽 감성의 인테리어로 소비자가 원하는 외형과 실내를 모두 잡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가장 핵심인 볼보의 상징인 안전시스템은 이 모든 기본기와 함께 합쳐져 더할나위 없는 강인한 심장을 갖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양들이 합쳐셔 볼보 XC60을 세계 최고의 SUV로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세단에 비해 SUV는 주행성능도 떨어지고 안정감도 떨어집니다. 게다가 안전을 더할나위 없이 세단에 비해 약한데요, 이러한 부분을 볼보 XC60이 개선해버린것입니다. 사실 XC60을 사고싶어하는 사람은 많은데 공급이 되지 않아 못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 지표도 구매한 사람들이 못사서 그렇지 만약 구매가 이루어졌다면 판매율이 세계최고로 단기간에 높은 고지를 점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볼보 XC60은 세로형 그릴에 T자형 헤드램프로 토르의 망치를 장착했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디자인과 기존 차체에 비해 더욱더 커진 외형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었다고 합니다. 즉, 길이도 길어지고 넓어져 SUV의 장점만을 극대화 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로 최고라 불리는 볼보 XC60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