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지 장점과 단점을 소비자 측면에서 알아보자.
    CAR 2019. 5. 4. 18:50

    기아차의 주력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스포티지는 SUV차량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세대를 거듭하면서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데요, 현기라는 이지미가 있는 만큼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는 저렴한 SUV를 위한 사람들에게 대안이 되고 있는데요, 역동적이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스포티지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는 디젤엔진을 장착하여 실용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친환경 배출규제도 신경써서 유료6를 만족시켰다고 하는데요, 엔진도 고효율 터보차저를 적용하여 성능부분에서 계속 개선을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나온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가 평균 15정도는 된다고 합니다. 스포티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사실 연비인데요, 디젤엔진중에서 의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의 장점은 강판도 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단단한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여 기존보다 5배나 확대시켰다고 합니다. 차체의 튼튼함을 개선시키면서도 연비효율을 증가시켰다는것인데요, 대중들이 만족하는 부분이 바로 연비와 강판이라고 합니다. 한국차는 약하고 성능이 안좋다라는 인식을 깨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모델들에 비해 뒤쳐지지 않기 위해 전방차량 감지나 HBA, 자동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후측방경보시스템등 안전사양을 많이 적용하여 동급 수준의 다른 차량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포티지의 장점은 생각보다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스포티지의 어원을 보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와 대중, 명품을 합성한것이 스포티지라고 합니다.



    그럼 이번엔 피해갈 수 없는 스포티지 단점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소비자들이 신경쓰는 부분인 트렁크입니다. 스포티지는 세단이 아닌 SUV인 만큼 트렁크에 대한 적재공간이 매우 부족하여 소비자들이 불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적재공간이 적어서 인지 뒷자석 승차감도 떨어져 2열에 앉는 사람들의 편안함을 앗아간다고 합니다..



    다행인것은 이러한 단점을 제외하곤 특별한 부분이 없다고 하니 나름 준수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SUV의 본연의 취지를 원해서 구매하려고 했던 사람들은 실망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가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세단이 아닌 SUV인데 승차감보다는 트렁크와 같은 적재공간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모델이 얼마나 발전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