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와이퍼 교체시기 운전자의 대부분이 모른다!
    CAR 2019. 5. 22. 11:44

    비올때 자동차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것은 자동차 와이퍼라는 단순한 부품입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이나 브레이크오일처럼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지지 않다보니 운전자들의 대부분이 간과하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자동차 와이퍼는 교체시기를 정확히 알고 바꿔주어야 비가 올때 안전하게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와이퍼 교체시기는 타이어 교체시기처럼 운전자의 환경이나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정해져있지 않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러한 특성 때문에 평균을 내는것도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와이퍼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와이퍼의 증상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와이퍼를 교체할 때가 되면 와이퍼에서 어떠한 소리나 특별한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와이퍼가 알려주는 증상에는 대표적으로 작동할때 줄이 생기거나 제대로 닦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소음이 있거나 떨리는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인 얼룩이 남는것입니다. 보통 비가와서 와이퍼를 작동시키면 깨끗하게 물기가 닦이지 않고 큰 얼룩이 남는것을 말합니다. 또한 와이퍼가 특유한 소리를 내면서 유리면을 제대로 닦지 않는등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와이퍼 교체시기를 정확히 알아야하는것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함도 있지만 자동차의 전면유리를 보호하기 위함도 있다고 합니다. 오래된 와이퍼는 자동차의 유리를 손상시킨다고 하는데요, 이럴경우 흐릿한 증상이 나타나 시야확보가 어려워 주행시 큰 사고에 노출될 수 있다는것입니다. 와이퍼 교체시기도 중요하지만 와이퍼를 고르는 안목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폭우나 폭설이 잦아지는만큼 시야를 깨끗하게 확보할 수 있는 기능성 와이퍼를 구매하는것이 좋다는것입니다. 밀착력이 좋거나 발수기능 혹은 안정성이 갖춰진 와이퍼를 고르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는것입니다.


    와이퍼를 교체하는 시기를 제조사에서는 6개월에서 12개월이라고 하는데요, 무조건 교체해줘야 하는 소모품이라고 말합니다. 소모품은 말그대로 일회성이기 때문에 교체주기가 되면 아까워하지 말고 바로 교체를 해주어야합니다. 연장을 하기위해서 오래된 와이퍼를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 앞서 말한대로 유리에 손상이 감으로 인해서 또 다른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와이퍼 교체주기를 도저히 모르겠다면 간단하게 와이퍼를 작동했을때 얼룩이 남고 깨끗이 닦이지 않는다면 무조건 교체를 하면 됩니다. 소음이나 떨림이 발생했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말고 평상시와 다른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교체를 해주는것이 좋다는것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