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부세 기준, 카드사별 혜택 총정리

Contents

종부세 기준, 카드사별 혜택 알려드려요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종합부동산세를 납부할 때가 오고있는데요. 납부 준비는 순조로우신가요? 종합부동산세 납부하라는 연락을 받은 분들은 한 번에 큰 금액을 지출하게 되어 곤란하실 거 같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에 종부세 기준, 카드사별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종부세 기준, 카드사별 혜택 확인하세요

목돈이 지출되는 만큼 가능한 만큼 절세하기 위해 카드사별 혜택이나 나눠서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

종부세는 종합부동산세를 축약한 말인데요,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토지나 주택 등 부동산 재산을 합해봤을 때 정해진 기준을 넘긴 재산에 관한 세금을 납부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이 때 종부세 기준이 어떤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종부세 기준은 매년 6월 1일에 과세기준을 토대로 도출한다고 합니다. 기준은 국내에 있는 과세대상(주택, 토지)을 유형별로 구분해 놓은 후 합산한다고 합니다. 도출한 합계액이 정해져있는 유형별 공제금액을 넘을 경우에 초과분에 대해서 납부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우선 1차로 부동산의 소재지인 관할 시군구에서 구분(과세유형별로)하여 재산세를 부과합니다. 그 후 2차로 기준을 넘어가는 부분에 대해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종합부동산세로 부과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종합부동산세는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직접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부세 기준은?

종부세 기준은 3분류로 나눠서 기준을 정한다고 합니다.
3분류 기준은 종합합산토지(나대지나 잡종지 등), 주택(주택부속토지 포함), 별도 합산 토지(상가-사무실 부속 토지 등) 라고 합니다.

이렇게 기준별로 분류된 것을 확인하고, 6월 1일에 1차로 부동산들을 재산세로 매긴 후 부과합니다. 그리고 연말에 2차로 유형별 초과된 금액을 확인한 후 종부세로 부과한다고 합니다.

종합부동산세 분납 가능한가요?

한번에 목돈이 지출되는 경우가 많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분납이 가능한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다행히 종합부동산세 분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두 가능한 부분이 아니라 기준 금액을 넘을 때 분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납 가능한 경우는 농어촌특별세를 제외한 세금이 250만원을 넘길 때 분납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일정금액별로 분납할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위 표를 확인하신 후 해당하시는 분들은 신청서를 제출다하시면 분납 신청이 된다고 합니다.

종합부동산세 카드사별 혜택은?

종합부동산세 카드 혜택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는데요.
카드사별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목돈을 지불하는 만큼 카드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고 해요.
종부세 기준, 카드사별 혜택 확인하셔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신다면 종합부동산세 납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구삐(국민비서)를 신청하면 포인트를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종합부동산세 고지서 안내도 구삐에서 하고 있으니 신한카드에서 이벤트 혜택 받아보세요

다른 카드사에서 아직 종합부동산세 혜택은 아직 공고되지 않았다고 해요.
추후 혜택창에 올라올 것이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